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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A 교육자료

if조건문 EA실전코딩

EA코딩을 세 문장으로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.

-if조건문으로 진입조건을 만들고,
-OrderSend()함수로 포지션을 오픈한 후,
-OrderClose() or OrderModify()함수로 포지션을 청산한다.

위 세가지를 기본바탕으로 하여 덧살을 입혀 나가면 하나의 EA프로그램이 탄생하게 됩니다.

1. 진입조건설정

1-1. if조건문

IF조건문의 기본 구조는 아래와 같습니다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if(조건문
{
조건문이 true일때 실행할 내용;
}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 
if(x < 100)     //if 괄호안에 조건문이 들어갑니다. x가 100보다 작으면
{
Print("Hi"); //위 조건이 true면, Print("Hi")를 실행. false면 그냥 무시하고 다음 구문으로 넘어감.
}



[if 조건문 특징]

1. 하나의 if조건문에 여러 개의 실행문 입력이 가능합니다.

if(x == y)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//조건문
 {
    Print("You have to close the order");    //실행 할 내용 여러 구문을 추가 가능
    PlaySound("warning.wav");                 //실행 할 내용 여러 구문을 추가 가능
 }
 
2. &&와 ||를 사용하여 if조건문안에 여러 조건을 설정 가능

if(x == y && z<100)    //x가 y와 같고, z가 100보다 작다면 (AND)
 {
  Print("You have to close the order");    
  PlaySound("warning.wav");                
 }
 
if(x == y || z<100)    //x가 y와 같거나, z가 100보다 작다면 (OR)
 {
  Print("You have to close the order");    
  PlaySound("warning.wav");                
 }

3. 반복문(for, while)안에 if조건문 사용가능

for (int i=2 ; i<10 ; i++)
  if(i%2==0)
   {
    Print("It's not a prime number");
    PlaySound("warning.wav");
   }
 


여기에서는 if조건문이 false가 되는 경우, 즉 조건문에 해당하는 않는 경우에 대해 보겠습니다.

[IF~ELSE~]

if(x == y)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//x가 y와 같다면(조건문)
  Print("You have to close the order");  //Print실행~(실행문)
else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//x가 y와 같지 않다면. 즉, x가 y보다 크거나 작다면
  Print("keep going!");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//Print실행~(실행문)